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부산맛집) 범일동 오소리순대

by lilllilijiolilil 2023. 1. 28.
반응형

 

 

부산진시장 구경을 갔다가 맛있는 순대국밥집을 알게되었습니다.

우연한 기회로 알게되었는데 이미 오래된 외관에서 맛에 대한 기대를 했답니다.

 

부산 맛집 범일동 오소리순대

 

 

위치는 범일역 1번출구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나오는 골목에 있는데 자주 지나가는 길이었는데 식당이 있는 걸 처음 알아서 너무 무심하게 다녀서 이렇게 맛있는 식당을 지나쳤구나 싶었습니다.

 

 

 

 

▷ 주소 : 부산 동구 범일로 101-6

▷ 연락처 : 051 - 642 - 2343

▷ 매일 11시 ~ 22시 30분

 

 

230130 추가.
일요일은 영업하지 않는 날도 있습니다.
1/29 일요일 점심시간에 갔더니 진시장부터 거리의 점포가 거의 쉬는 날인지 문이 닫혀 있었습니다.
주말에 방문하신다면 전화해보시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좁은 골목이라서 주차공간이 따로 있진 않았습니다.

테이블이지만 신발을 벗고 올라가야 하고 테이블 7개 정도 있었습니다.

 

오픈 주방이었는데 지저분한 게 보이지 않아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

 

 

부산 맛집 범일동 오소리순대

 

처음에는 체인점인 줄 몰랐는데 전국적으로 체인이 있는 프랜차이즈였습니다.

하지만 이런 맛을 다른 지점에서도 동일하게 느낄 수 있다면 프랜차이즈도 괜찮을꺼 같습니다.

 

오소리순대의 '오소리'는 박리다매를 뜻하는데 가게 한 켠에 액자로 걸려 있었습니다.

이름처럼 푸짐한 양이 나와서 국밥 먹으러 가서 밥을 남기고 올 뻔 했습니다.

 

 

부산 맛집 범일동 오소리순대

 

 

가게 이름에 순대가 들어가는 만큼 메뉴는 순대위주로 있고 먹는 순간 즐기지도 않는 주류를 찾게 됩니다.

저희보다 먼저 자리에 있던 테이블에 계신 분들도 평일 점심시간이지만 초록병을 하나씩 즐기고 계셨습니다.

 

최근에 국밥들 가격이 많이 올라서인지 범일동 오소리순대도 순대국밥 8천원, 정식이 1만원이었습니다.

가볍게 한끼 식사를 한다면 순대국밥, 푸짐한 한끼를 원한다면 순대정식이지만 전골을 주문한 테이블을 보니 2인 이상이라면 전골도 좋을꺼 같습니다.

 

 

 

부산 맛집 범일동 오소리순대

 

제가 주문한 건 순대정식!

정식과 국밥의 차이는 따로 나오는 순대의 차이인듯 한데 양이 적다면 순대국밥으로도 충분할 꺼 같습니다.

혼밥도 가능해서 쟁반에 1인상이 따로 담겨 나오는 걸 보기도 했습니다.

 

찐득한 돼지국밥의 국물은 아니고 맑은 국물이었는데 취향대로 먹을 수 있도록 양념들이 다양하게 나옵니다.

들깨가루와 땡초, 다대기, 부추가 함께 나오는데 처음에는 맑은 국물에 새우젓만 넣어서 간을 맞춰 먹고 중간쯤부터 양념을 하나씩 첨가해가며 먹으니 한끼에 여러가지 국밥을 먹는 기분이었습니다.

처음간다면 취향을 찾아가듯이 하나씩 양념을 넣어가며 맛보는 것도 이 집을 즐기는 좋은 방법일듯합니다.

 

들깨가루는 취향이 아니어서 마지막까지 넣을까말까 고민하다 넣었는데 텁텁한 맛보다는 들깨가루의 향이 국밥과 어울려서 넣길 잘했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석박지와 상추겉절이가 반찬으로 나오는데 깔끔한 맛이 국밥과 잘 어울렸습니다.

 

 

 

 

부산 맛집 범일동 오소리순대

맛보기 순대 이외에도 순대국밥 안에 막창순대가 들어가 있어서 순대정식을 먹으면 3가지 종류의 순대를 먹어볼 수 있었습니다. 눈으로 봐도 보이듯 시판되는 일반 순대는 아니고 고기와 야채로 만든 순대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순대들이 딴딴하지 않고 부드러운데 겉을 둘러싸는 재료에 따라 쫄긴한지 돼지 냄새가 나는지 정도의 차이가 이었습니다. 막창 순대는 내장부분이어서 돼지 특유의 누린내가 살짝 나긴 했지만 역한 정도는 아니고 구수한 느낌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맛있던 건 막창순대지만 돼지 냄새가 1도 나는게 싫다면 이것만 빼고 먹으셔도 될듯합니다.

 

밥은 조가 섞인 잡곡밥인데 순대국과 함께 먹으니 식감이 잘 어우러져서 좋았습니다.

 

국밥은 건더기들이 푸짐해서 고기와 순대, 당면이 가득 들어있고 기본적으로 나오는 순대도 있기 때문에 한끼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순대국밥이 생각나는 밤이면 다시 가고 싶습니다!

 

반응형

'여행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카페) 영도 안락다락방 ( 케이크맛집 )  (0) 2023.01.26

댓글0